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사회복지학과]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12-07 10:36:41    조회수 : 326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

[사회복지학과]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최우수상 수상

- 김소희‧서은지‧윤정아 학생 최우수상 수상
- ‘K-US, 경상북도 대학교 서바이벌 축제’ 제안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3 전국 대학생 정책아이디어 콘서트’ 본선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콘서트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북도 정책현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팀을 모집한 결과 역대 최다인 98개 팀이 신청했고, 72개 팀이 서류심사를 통과해 예선심사를 통과했다. 지난 11월 24일 경상북도 도청에서 열린 본선 대회에서는 ‘지방대학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을 주제로 8개 본선 진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본선 대회에서 우리 대학 김소희(4학년), 서은지(3학년), 윤정아(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기깔나’ 팀은 ‘K-US, 경상북도 대학교 서바이벌 축제’란 제목으로 프리젠테이션(PT)을 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팀은 대학과 지역사회와 기업이 연합해 청년이 주도하는 대규모 축제를 개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K-U Star(대학 홍보), K-U Spread(대학 간 대항전), K-U Show(기업홍보, 취업) 등 세부 방안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팀의 김소희 학생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주체인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가 삼각 연합체를 구성하고 청년 중심의 사업을 추진한다면 청년들의 지역 이탈을 막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